명지뉴스
명지전문대학, F.U.N. LIVING LAB 플리마켓 및 이해관계자 워크샵 개최
2025.11.28 Views 37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은 11월 26일(수), 본관 앞 야외광장에서 ‘서울특별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지역현안 문제해결 사업의 일환으로 플리마켓 및 이해관계자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이번 플리마켓 및 이해관계자 워크샵은 은평구 담당자, 대조시장 상인 및 매니저, 세종대학 관계자 및 명지전문대학 학생 등 총 100 여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하는 열린 협력의 장이 되었다. 행사에서는 우리 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의 서비스/UX 캡스톤 프로젝트(지도교수 김수영, 피종삼, 문현정)를 통해 학생들이 제작한 대조시장 연계 디자인 굿즈 전시,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소통을 위한 부스 운영, 그리고 작품 홍보 등이 진행되었다.
워크샵에는 대조시장 상인회, 은평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향후 리빙랩 운영 방향, 시장 상권 활성화 방안, 지역사회와 대학의 협업 확대 가능성 등을 논의했다. 명지전문대학은 이번 자리를 통해 학생, 지역상인,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 협력 구조를 강화했으며, 플리마켓 운영 과정에서 수집된 의견과 피드백은 향후 리빙랩 과제 개선 및 확산 방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주민 및 우리대학 학생 등이 참여하며 대학 공간이 지역 커뮤니티 활동의 장으로 확장되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리빙랩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기획한 굿즈를 전시하고 운영하며 실전형 프로젝트 경험을 쌓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명지전문대학은 앞으로도 서울시 RISE 사업의 목표에 맞춰 대학ㆍ지역 연계 고도화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에 더욱 기여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