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뉴스
백련시장, 서대문공동체라디오와 지역상생을 위한 MOU 체결
2023.05.30 Views 842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는 ‘우리동네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진행을 위해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 명지지역상생협력센터와 백련시장 상인회, (사)서대문공동체라디오는 5월 25일 백련시장에서 지역상생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에는 명지전문대학 명지지역상생협력센터 윤영현 센터장, 백련시장 상인회 황복서 회장, (사)서대문공동체라디오 장수정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본 협약은 민·관·학이 협력하여 지역상생을 추구하는 목적으로, 우리 대학과 인접한 전통시장인 백련시장이 경쟁력 있는 지역 시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진행되는 첫 행사인 ‘우리동네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가 5월 25일(목) ~ 26(금) 이틀간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지역의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명지지역상생협력센터, 백련시장 상인회, 서대문공동체라디오가 공동 공모하여 선정되었다.
행사기간 동안 상인회에서 발급한 쿠폰을 가지고 백련시장에 방문하여 식자재·생필품 등을 구매한 후 영수증과 쿠폰을 지참하여 상인회에 방문하면 1인당 최대 5,000원까지 환급해 주었으며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명지지역상생협력센터는 지역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금천구청 과학창의교육, 서울특별시50플러스재단 주관 대학연계 중장년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 02-300-3771
명지지역상생협력센터 홈페이지 링크: https://mrcc.mjc.ac.kr